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루게릭병이라는 생각에서 빠져나올수가 없어요

안녕하세요
한 10일전에 스트레칭을 하다가 왼쪽 팔다리에 힘이 빠지는 증상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하던 도중 루게릭병이란 병에 대해서 알게되었고, 그뒤로 루게릭병이라는 생각에서 빠져나올수가 없게되었습니다.

동네 신경과병원 3곳을 다녀본 결과 전부 이상없음 판단이 나왔고, 근전도 검사결과와 피검사결과 정상이라고 했습니다. 그 뒤로 약간 팔다리가 회복되는듯 했으나, 루게릭병의 다른 증상중 비음과 목이 막히는 듯한 증상을 보고 난 후부터 너무 신경쓰여서 말투 하나하나에 신경쓰고, 코로 발음이 새어나가는지 체크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어제부터 목에 이물감이 들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루게릭병에 걸렸다는 생각에서 벗어나기가 너무 힘들어요 어떻게해야할까요?? Mri같은 모든 검사를 다 받아봐야할까요?? 제가 진짜 루게릭병에 걸린걸까요??


답변

Re : 루게릭병이라는 생각에서 빠져나올수가 없어요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입니다.
생각에서 벗어 나는 치료 방법 중에 사고장 요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까운 사람이 돌아가시면 하관을 할때 가족들이 오열을 하고 웁니다. 그리고 약 10 분에 오늘 날씨가 좋아서 잘 모셨다,김치가 맛있게 잘 익었다라느 말을 하게 됩니다.

불과 10분에 반전이 되는 것 입니다. 치료 방법을 간단합니다.
1)눈썹이 시작되는 부분에 손가락을 모아서 가볍게 두드려 줍니다. ( 코윗부분)
왼손으로는 왼쪽 눈썹이 시작되는 부분을 오른손으로는 오른쪽 눈썹이 시작되는 부분을 드둘겨 주세요~

2) 가볍게 두들기면서 본인이 루게릭병에 걸려서 고생하는 생각을 깊게 하십시요~ 목도 아프고 근육은 힘이 다 빠지고 음식도 못 삼켜서 병원에 입원을 하여 콧줄로 음식을 넣어 주고...더 악회되는 생각을 하게 되면 인생이 너무 비참하게 느껴지면서 눈물이 나오게 됩니다. ( 눈물을 흘릴정도로 깊게 생각하세요)

3) 이렇게 하면 내 생태를 옆에서 지켜보는 사람으로 바뀌어 루게릭 병이 남의 일이 되고 가볍게 넘어 갈 수 있습니다.
4) 한번 만에 생각이 없어질 수 없으니 몇 번 반복을 하고 두둘기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생각을 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루게릭병이라는 생각에서 빠져나올수가 없어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루게릭 병 자체가 흔한 질환도 아닙니다. 심지어 신경과 3곳 진료 이후 검사까지 받아보셨다면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많이 불안하다면 정신과 진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