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5살이며 남자입니다. 제가 증상이 두통과 뒷목이 아프고 어지럼증이 있고 흉통은 반복적으로 있다가 사라졌다가 합니다. 그리고 호흡도 쉽게 안되는 느낌도 있습니다. 제가 그래서 3,4월에 심장내과에서 심장관련된 검사(혈액검사,심전도,운동부하,x레이,심초음파)하고 신경과에서도 가서 뇌검사(뇌ct)를 다했는데 이상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사실은 제가 항상 불안감이 있구요... 그리고 일자목도 있어서 뭐가 원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불안해서 그런지 수시로 맥박을 잡는 습관도 있습니다.. 그리고 증상이 조금이라도 나오면 인터넷에서 병을 찾아보는 경향도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 심장질환 혹은 뇌질환이 있을까요..?? 다시 검사를 해봐야할까요..? 너무 걱정이 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질문입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로만 본다면 이미 증상에 대해서는 상당수의 검사를 진행해보셨네요. 불안해하며 걱정이 많으신듯하며, 정신과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질문입니다..
이호민
이호민[전문의] 코앤핑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호민입니다.

말씀만 들어서는 정확한 병명을 말씀드리기가 어려워 죄송합니다.
두통., 뒷목, 어지럼증에 해당하는 이유가 다양하게있지만 그래도 가장 구조적 문제를 알기위해서는
MRI가 정확한 검사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신경과 내원하시어 MRI 검사에 대해서 상담받아보시고 이상이 없다면 정신의학과에 방문하여
상담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