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장애인 등록 가능성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보훈보상대상자 본인입니다.

군대에서 다쳐서 오른팔 척골신경불완전마비 및 crps의증으로 판정받았습니다.
3차례 수술했고 현재는 보훈처에서 인정한 상이로 우측 주관절 주관증후군, 척골신경 병변으로 상이등급 7급을 받았습니다.
신체검사로 제출한 자료내용은 주관절 2cm심각한 축삭절단, 척측수근굴근 완전위축, 손바닥 말초신경이상, 감각이상
등인데요.

삼성병원에서 와도 해줄수 있는게 없다해서 2016년?17년 부터 병원에 다니지 않았습니다.
힘풀림이나 팔을 쓰면 저리는 건 전과 비슷하다고 느껴지는데 요새는 약간 뻣뻣한?말리는? 그런 느낌이 자주 듭니다.

전에는 바람불거나 춥거나 조금만 날씨가 이상해도 미친듯이 아팠었는데 저도 이유는 모르겠지만 1년 정도 전부터? 갑자기 병원에서 말햇었던 crps증세는 사라졌습니다. 전에는 아프지만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컸었는데 덜 아파지니 이젠 먹고살 걱정이 듭니다.

보훈처에 알아보니 유공자 등록이 되어있어도 장애인등록이 가능하니 한번 알아보고 등록이 되면 취업에 좀 더 도움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등록가능성이 있나 여쭤봅니다.

혹시라도 가능성이 있다면 삼성병원에 가야하는지 집 근처에있는 근로복지공단병원으로 가도 괜찮은지 궁금하네요. 근로복지공단은 위탁병원이라 제가 상이처는 치료와 검사가 무료라서...


답변

Re : 장애인 등록 가능성이 있을까요?
박상언
박상언[전문의] 연세바른병원
하이닥 스코어: 9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상언입니다.
삼성병원에서 꾸준히 진료를 받았다면, 장애진단서를 삼성병원에서 하는 것이 더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장애진단서 발급시 비용이 들기는 하지만, 진료 기록들이 있다면 특별한 검사등은 필요치 않을 것입니다.
삼성병원에 내원하여 장애진단서 발급시 다른 검사들, 비용이 부담되는 검사가 필요하다고 할 경우, 근로복지공단병원에서 검사 후 결과지를 가지고 삼성병원에 다시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