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두통 발열 왜 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작년 11월부터 두통이 시작되더니 요즘들어 두통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두통의 느낌은 이마 부분이 지끈거리면서 아프고 또 정수리 부분으로 옮겨가고 옆머리로도 옮겨갑니다. 찌릿하는 느낌도 있습니다. 그리고 발열이 나는 것 처럼 열감이 있으면서 머리가 아픕니다. 약간 무섭고요. 체온계로 체온을 측정하면 보통 36.9 에서 37.3정도가 나옵니다.

머리가 많이 아프다고 느껴질때 보통 37.2에서 37.3 심하면 37.4정도 나옵니다.

평상시 체온은 보통 36.7에서 8정도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 더 낮게 나올 수도 있지만 약 저정도가 나옵니다.)

머리에 이상이 있을까 올해 4월 mri 3.0으로 조영제를 사용하여 촬영을 한 결과 머리에는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엑스레이로 폐사진도 찍어봤지만 정상입니다.

피검사도 해봤지만 정상입니다. (피검사는 올해 2월 대학병원에서 편도선 수술할때 했습니다.)

이렇게 두통과 발열이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일자목과 거북목이 심한편인데 이런 증상과 관련이 있을까요?

또 편두통이 심하면 열을 동반할 수 있나요?

귀하신 시간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두통 발열 왜 그럴까요?
이호민
이호민[전문의] 코앤핑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호민입니다.


MRI 상 이상이 없다면 두통으로 인해 크게 걱정하실 문제는 없습니다. 37.4정도의 발열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미열이 지속된다면 혈액검사를 다시해보는 것도 방법이 되겠지만 질문자분꼐서 현재 호소하시는 증상으로 크게
문제될 만한 병변이 의심되는 것은 없습니다.
두통에 대하여 신경과 내원하시어 증상조절을 먼저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