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당뇨 환자
안녕하세요
당뇨 고혈압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내장지방 지방간을 가진
44세 196센치에 163키로 남자입니다
고혈압 콜레스테롤약은 먹은지 10년째구요
당뇨 중성 내장 지방간은 9일째입니다
당뇨 공복혈당이156이 나왓는데요
의사선생님께서 인슐린이나 당체크기는 아직필요없구 당뇨약만 처방해주시면서 식단 운동 다이어트를 하시라고 해서 소식도하고 싱겁게 운동도하고 있지만 초고도비만이라 갑자기 적어진 음식에 힘듭니다 영양제 제가 지금 먹어야할 영양제 추천을 부탁드려요
답변
Re : 당뇨 환자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영양제로 섭취하시기보다도 운동과 식단을 하시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하루 걷기 30분이상 매일 꾸준히 하시며 체중 감량이 필요합니다.
비만의 경우 혈압 상승과, 혈당 조절에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체중 감량은 단기간 무리하시기보다도 장기간 걸쳐서 목표를 이루시면 좋겠습니다.
식사의 경우 하루 3끼 규칙적으로 하시며 기름기가 많은 튀김 등은 피하시고 콜레스테롤 함량이 많은
계란노른자, 새우, 오징어 등의 음식은 피하며 포화징방 함량이 많은 돼지고기, 소고기의 기름기 부위는 가급적 피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매끼 신선한 채소, 나물반찬 섭취하시는것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