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계속 자다가 울렁거림에 일어나 토를 합니다

제가 지금 거의 2년째 잘 자고 있다가 울렁거림에 일어나 토를 합니다..토를 하면 개운해야하는데 그런게 전혀없고 계속 위에서 토를할려고 수축했다가 팽창하다가를 반복합니다. 계속 웩웩 거리는데도 위에서는 진정하지않아 강제로 입을 다물고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내쉬고를 반복하면 겨우 진정이되어 입을 씻고 나갑니다 그리하면 어지러워 또 기대듯이 누워있으면 몇분 지나지않아 또 그 상황이 반복됩니다. 2번째 토를 할때에는 설사와함께 위아래로 다 나오는 상황도 있었습니다. 몇번 토를하고 괴로운시간이 끝나면 침대에 누워 강제로 열이 납니다. 몸이 따뜻해지고 나면 위에서 겨우 진정이 되더라구요. 병원을 가보아도 위염이라고 하고 그렇게 끝이 납니다.. 요새는 오른쪽으로 안자면 그냥 속이 울렁거리더라구요.. 주기적으로 짧으면 2주안이고 늦는다 싶으면 3개월 안에 무조건 한번은 이럽니다..왜그럴까요..? 그리고 위내시경을 꼭 해야할까요..?


답변

Re : 계속 자다가 울렁거림에 일어나 토를 합니다
서종필
서종필[전문의] 365늘속편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로 감사합니다. 그낭 내과가면 그냥 위염이라고해서 많이 답답했는데..ㅠ 정말로 감사합니

정말로 감사합니다. 그낭 내과가면 그냥 위염이라고해서 많이 답답했는데..ㅠ 정말로 감사합니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종필입니다.
위내시경 뿐 아니라 어지럼증이 유발되면서 동반되는 증상이 아닌지 혹은 그외 복부 초음파나 피검사 등 좀더 정밀한 검사들을 진행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일정 자세에서 증상이 없다는것이 어지럼증으로 인한 구역구토인지도 감별해야 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