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아픈데 모르겠어요

궤양성대장염으로 현재 펜타사2g 2포와 아사콜좌약넘고있어요 변은하루에한번보고 점액인지 노랗게묻어나오기도하고 휴지에 살짝피가나올때도있어요 완전 두가지다 안나올땐 없었네요 약복용한지 이제 2달반정도 되고있습니다 더좋아지는거같지도안고 상태는 그대로같아요 거의매일 아랫배 통증이있는데 아플때 단단히뭉침과 아픔 아린통증 항문쪽묵직감 있는데 이증상들도 궤양성대장염 때문인가요? 이증상이배문제인지 다른문제인지 도통 모르겠어요 혈뇨가보여 소변검사에서3+이나왔는데 요도로다시검사했을때1+나왔습니다 그럼 나머지 2+은 질쪽출혈도있었던걸까요? 혈뇨문제도 방광내시경 씨티 조영제없이찍었는데 요로결석도아니라하고 붉은가루로 혈뇨나올때 소변스틱집에서해봤는데 이상한색깔로나오는데 궤양성대장염 약성분인가싶기도하고 참 도통모르겠어요ㅜㅜ 이제 어떻게하면될까요?ㅜㅜㅜㅜㅜ


답변

Re : 아픈데 모르겠어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보통의 경우 3개월 정도 치료하시면 대부분 관해 됩니다. 잘 치료 하시고 3개월 후에 추적 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아픈데 모르겠어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궤양성대장염의 경우 치료기간이 길어질 수 있어 그 사이에 많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평소와 통증 양상이 다르다면 소화기내과 진료를 권유드리며, 혈뇨가 지속된다면 신장내과 진료를 봐야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