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스탠트시술자로 중성지방이 갑자기 246로 상승했는데 어떤 상황인지요?

스탠트시술한 지 4년이 조금 넘은 64세 남성입니다. 키177cm 75kg 혈압평균 145/95 내외입니다. 15일 전에 코로나 확진받아 격리 후 해제되었습니다. 스탠트를 시술한 고대 병원에서 집근처 병원으로 옮겨 치료를 받으라고 하여 동네병원에서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세 달 전 검사에서는 LDL-C 정상Tryglycerode 정상 HDL-C 38이었는데 중성지방 수치가 갑자기 올라서 걱정스럽습니다. 의사선생님은 지난 번 검사 후 상담에서 복용중인 뉴스타틴을 더 이상 처방하지 않겠다고 하길래 제가 스탠트를 시술한 병원에서 처방한 것이니 그대로 해달라고 해서 뉴스타틴알정10mg을 2일에 1알씩 복용중입니다. 이번 검사후 의사선생님은 다음달 처방시 중성지방 낮추는 약을 처방하겠다며 그때까지는 현재 약을 그대로 복용하라고 합니다. 어떤 상황인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현재 약은 하루에
시그마트정 5mg 2회
바스티난엠알서방정 35mg 2회
플래리스정 75mg 1회
뉴스타틴알정 10mg 1회 복용중입니다.
선생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스탠트시술자로 중성지방이 갑자기 246로 상승했는데 어떤 상황인지요?
박민규
박민규[전문의] 베스트마디의원
하이닥 스코어: 2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박민규입니다.
중성지방은 식이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식이요법, 운동, 체중조절 등 생활습관개선을 하면 좋아질 것으로 보이나 그런 노력에도 수치가 계속 높다면 약물 치료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격리로 인해서 활동을 못 한 원인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