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확진자 엠솔론정 복용 중지해도 될까요?

어제 오후에 병원에서 코로나 PCR 검사를 하고 약국에서 보령메이트정100밀리그램, 동화록소닌정, 엠솔론정, 스토가정10밀리그램, 엘도스캡슐, 네오메디코푸정, 코푸시럽 이렇게 병원에서 약 처방을 받았는데 엠솔론정이 부작용도 있다고 하고 약을 복용하고서 딸꾹질도 하고 해서 하루만에 그냥 복용 중지를 하고 싶은데 그냥 엠솔론정만 안먹어도 될까요? 지금 그 병원 전화상담을 하지 않아서 답을 할 수도 없고.. 기침 할때 딸꾹질이 나와서 좀 그렇네요 그리고 딸꾹질하고나서 가슴쪽이 아픈데 이거는 뭐 별일 아니겠죠? 그리고 목이 많이 건조했습니다. 엠솔론정 복용 중지와 가슴쪽 통증에 대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딸꾹질로 인해서 목이 좀 붓는게 가능할까요?


답변

Re : 확진자 엠솔론정 복용 중지해도 될까요?
김정호
김정호[약사] 디엠씨혜원약국
하이닥 스코어: 8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정호입니다.

1. 그냥 엠솔론정만 안먹어도 될까요?

-권장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엠솔론으로 인해 딸꾹질이 발생할 경우에는 빼고 드시는 것이 더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2. 딸꾹질하고나서 가슴쪽이 아픈데 이거는 뭐 별일 아니겠죠?

-정확한 것은 검사를 해 봐야 알 수 있지만, 말씀하시는 증상 정도로는 딸꾹질로 인한 일시적 근육통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질 경우에는 빠르게 병원에 연락하셔야 합니다.

3. 딸꾹질로 인해서 목이 좀 붓는게 가능할까요?

- 네 가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확진자 엠솔론정 복용 중지해도 될까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엠솔론은 메칠프레드리솔론으로 스테로이드 입니다. 복용 하지 않으셔도 되고 가슴통증은 경과 관찰 우선 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