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아랫배 통증이 꽤 오래가요..

제가 배란통이 심한편인데, 이번엔 좀 오래가네요..
그리고 통증이 평소보다 더 심해요..
그리고 평소와 조금 다른 증상들도 있어서 여쭤봅니다.

평소엔 1-2일 이면 배란통이 끝난거같은데 이번엔 4일째 지속되고 있어요. 그리고 위치는 왼쪽아랫배가 아픈데 가끔 오른쪽이 아프고 또 가운데로 통증이 이동하고 합니다. 이상한 증상은 제가 화장실에서 대변 소변을 보거나 아랫배에 힘을주면 그 통증이 너무 심해져요.
이건 복통 생기고 이틀째에 가장 심했고 지금은 조금 나아요. 누워있을땐 괜찮다가 앉아있으면 심해지고, (자세에 따라 통증이 있는 것처럼 느껴요) 그 통증 때문인지 왼쪽다리(위, 바깥쪽이) 저립니다. 애린다고 해야하나.. 그런 통증이 있어요.
평소 물을 많이 안마셔서 그런지 딱딱한 대변이 나올때도 있고 그때문에 항문이 찢어져서 예전에 약간의 피를 볼때도 있었어요. 그런데 요즘은 변비 상태는 아닌거같구요.

작년 여름에 한국에서 건강검진으로 위내시경, 복부 초음파, 피검사, 자궁경부세포검사등 기본 건강검진 했었구요. 그때, 담석증, 담낭용종 4미리, 자궁경부세포검사에서 반응성 세포변화 라고 나왔고, 몇년전에 자궁내막증이 있다고 했던거 같은데, 굉장히 작다고 하셔서 따로 처지를 하진 않았어요. 위내시경은 했지만 대장내시경은 아직은 젊다고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제 증상이 어떤 병이랑 관련있는 통증들일까요?
해외 거주중이라 마음대로 병원을 가기 힘든 상황이라서.. 더 힘드네요.. 도와주세요
미리 감사합니다 :)


답변

Re : 아랫배 통증이 꽤 오래가요..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대장염 또는 골반염일 가능성이있습니다.


가까운 내 과 의원이나병원 에가셔서 대장내시경 ,엑스레이 ,ct 검사 후 먹는 약 을처방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