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여드름 색소흉터 피부과 치료관련 질문입니다.

원래 이런게 없었고 여드름이 생겨도 꽤 빨리 없어지는 편이었는데 작년에 군생활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많이받았는지 양쪽 모두 사진에 해당하는 위치 부근에 여드름이 계속 생겨났었구요, 깔끔하게 완전히 짜거나 전혀 짜지 않은것도 많은데 계속 저런 상태입니다. 답답해서 전역 후 얼마전 피부과에 방문했는데 의사가 제가 미용치료에 돈을 안쓸것처럼 보였는지 여드름 항생제약에 바르는 크레오신을 처방해주고 끝났습니다. 의사말로는 이걸 냅두면 패인흉터로 발전한다는데 저렇게 처방해준 약 만으로 이게 해결되나요? 저는 정작 횟수로 레이저치료 끊으러 간건데 어린나이에 혼자가서그런가 약만 던져주고 내보내서 상당히 불쾌했습니다.

이 약들만으로 해결이 될까요? 아니면 다른 레이저치료도 받아야할까요? 받는다면 어떤걸 받는게 좋나요? 토닝? IPL?


답변

Re : 여드름 색소흉터 피부과 치료관련 질문입니다.
성기현
성기현[전문의] 소사벌휴먼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성기현입니다.

여드름 흉터가 발생하셨군요.

여드름 흉터 및 여드름 자국의 경우에는 경구약과 외용제가 일부 도움이 될 수 있긴 하지만,
경구약과 외용제의 주된 사용 목적 및 효과가 흉터가 아니다보니 아무래도 흉터 치료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피부가 움푹 꺼져있는 위축흉터의 경우 꺼짐을 차오르게 하기 위해서 레이저를 포함한 여러가지 시술이 있으며,
여드름 갈색 자국, 붉은색 자국의 경우에는 각 색에 따라서 갈색은 색소레이저, 붉은색은 홍조레이저 치료가 주로 이용됩니다.

요즘에는 피부과에서 홈페이지에 각 병원에서 준비해놓은 프로그램이나, 보유한 레이저 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으므로, 근처 피부과 홈페이지를 먼저 확인하고 내원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