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지러움, 저 백혈병이나 뇌질환 아니겠죠?

안녕하세요. 저는 21살 여성입니다. 제가 모더나를 작년 10월 중순에 맞고, 그 뒤로 계속 온몸 구석구석 아픕니다.
특히 아픈 부분을 서술하면 심장, 어지러움, 두통 세가지 입니다. 10월 달에 심장 초음파를 총 2번 했을 때도 정상나왔고 심전도는 응급실 3번 + 병원 2 번해서 총 5번 했을 때도 정상 나왔습니다. 엑스레이도 이상이 없다 나왔습니다.
그럼에도 11월 12월 둘 다 초음파 했을 때 이상 없다 나왔습니다. 12월 중순에 갑상선 검사와 빈혈 검사했을 때도 정상나왔습니다. 심장은 과거에 비해 지금은 가끔 찌르르 하게 아픈 정도 인데, 어지러움이 3개월째 사라지지 않습니다. 고3때 일자목이 살짝 있다고 하였는데, 11월에 가보니 일자목 중에 제일 굽은 각도?가 저라고 하였습니다. 근데 그간 일자목을 가지고 있음에도 이렇게 어지러운 적이 없었는데 , 피검사도 정상이고 11월에 했던 뇌CT와 MRI 다 정상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어제 시신경검사도 했는데 문제 없가고 했는데 이 어지러움의 원인은 어딜가봐야 할까요 속도 너무 매스껍고 어지럽습니다
설마 백혈병이나 뇌혈관 질환이 1~2개월 사이에 일어날 수 있나요..? 그렇다면 검사를 다시해봐야 하나요?
어디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ㅠㅠ 너무 어지러워요
하루종일 어지러울때도 있고, 불규칙하게 어지러워요 예를 들면 밥먹다가 핑도는 느낌 나기도 하고.. 근데 백혈병일까봐 걱정되고 뇌질환릶가봐 겁납니다ㅠㅠ
제 스펙은 156/44 일자목, 비염 말고 가지고 있는 질병 없어요


답변

Re : 어지러움, 저 백혈병이나 뇌질환 아니겠죠?
권오진
권오진[전문의] 핑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권오진입니다.

적어주신 글을 보아서는 이비인후과적 검사를 한번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귀안에는 전정기관이라는 머리나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기관이 있습니다.

실제 코로나 접종후 발생한 어지럼증으로 내원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가까운 어지럼 전문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시어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