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에이즈 관련 문의드립니다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저는 고도비만이며 뚱뚱하고 비장애인입니다. 사진과 비슷한 모습의 장애인 화장실을 올해 1월 8일 오전에 이용했습니다. 그때 발생한 일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른쪽 파란색 표시된 부분에 마른 상태의 하얀 액체 자국이 여러 개 있었는데 거기에 왼팔을 접촉했습니다. 왼팔에 무언가 흐르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른쪽 파란색 표시된 부분에 얼굴을 가까이 들이대고 쳐다보았습니다.

왼쪽 파란색 표시된 부분에 마르지 않은 것 같은 액체가 있었습니다. 그 액체와 제 몸이 접촉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대변을 보는데 엉덩이 골(등과 항문 사이)을 따라 액체가 흐르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얼굴, 두피, 손, 팔, 엉덩이에는 상처가 있었습니다. 대변을 볼 때 팬티와 바지를 내리면 팬티와 바지가 화장실 바닥이나 변기에 닿는 경우가 잦습니다. 휴지로 엉덩이를 닦으면, 피가 약간씩 나거나 추후 비데로 닦을 때 따끔하거나 쓰라린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 대변을 보러 화장실에 가면 종종 피가 많이 나서 항문 진료를 본 적이 있으나 별다른 치료는 받지 않았습니다.

올해 1월 8일 밤에 음경의 구멍을 포함한 귀두 전체와 성기 구석구석을 손으로 오랫동안 자위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손과 성기가 제 몸의 다른 곳들과 접촉했던 것 같습니다.

말씀드린 내용들은 시간이 지나서 기억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타인과 섹스를 한 적은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인데 제가 에이즈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그리고 저로 인해 다른 사람들이 에이즈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답변

Re : 에이즈 관련 문의드립니다
정호준
정호준[전문의] 감동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감사합니다. 내일 최종 질문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내일 최종 질문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정호준입니다.
에이즈는 무서운 병이지만 감염확률은 생각보다 낮습니다
에이즈 환자에게 수혈을 받는 경우는 매우 높고, 실제 성관계를 했더라도 확률은 1%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말씀하신 경로로 감염될 확률은 0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에이즈는 특별한 이벤트가 없어도 건강검진 차원에서도 1년에 한 번 정도는 해보는 검사이니
혈액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