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떤 발기부전인지 알고싶습니다

20대 초반에 기회가 있었으나 발기는 되지만 강직도가 약해서 그런지 빳빳하게 안서고 쳐져있습니다.
그런데 당시에는 그런가했는데 후반되서도 기회가 생겨서 하는데 전이랑 증상이 뜩같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어릴때 자위할때도 발기는 되지만 서는걸 못봤습니다.
그래시 비뇨기과가서 데일리용법 타다라필 5mg 30일치를 처방받았습니다.
매일2주정도 먹었을시 음경이 정면이 90도면 70도까지는 올라왔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삽입은 실패했구요.
약먹기전에는 발기시 거의 안뜬다고 보면 됫었구요
혈액검사 및 호르몬수치도 검사했구요
호르몬수치는 많이 낮은3이구 전립선이 살짝있다고 하였습니다.
제음경이 발기시 정면기준 오른쪽으로 만곡이 있는데 각도는 바나나처럼 25-30도 정도 인것같습니다.
그래서 해당 병원에서 만곡증 수술을 받은적이 있으나 크게 변한것 같지는 않구요
제가 궁금한건 중고등학생때부터 그런거라 의사말로는 데일리용법하면 괜찮아질거다 심인성 같다고 하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심인성보다는 신체적 문제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변

Re : 어떤 발기부전인지 알고싶습니다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20대 초반에 기회가 있었으나 발기는 되지만 강직도가 약해서 그런지 빳빳하게 안서고 쳐져 있었군요.

그래시 비뇨기과가서 데일리용법 타다라필 5mg 30일치를 처방 받았군요.

호르몬수치는 많이 낮고, 전립선도 살짝 있다고 진단을 받았군요.

해당 병원에서 만곡증 수술을 받은적이 있으나 크게 변한것 같지는 않군요.

담당 주치의의 말씀대로 심인성 요인과 호르몬저하, 전립선문제, 자신감 저하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발생하므로

꾸준한 병원 치료와 아울러 본인 스스로도 치열하게 운동요법과 스트레스 조절, 난 할 수 있다!는 심리강화훈련을 병행하시면 최상의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