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귀두 빨간점

6-7개월 넘게 귀두 포피를 까보면 빨간점? 같은게 하나 있습니다 여러 피부과와 비뇨기과를 다녀보고 혹시나 해서 에이즈 , 매독 등 성병검사도 해보았지만 음성이고 아마 첫 관계 전부터 점이 있었던걸로 기억이 납니다 여러 피부과 선생님들과 비뇨기과 선생님들께선 다 그냥 점같다고 귀두도 피부라 점이 생길수 있다고 하셨고 이게 걱정이 된다면 조직검사를 해서 알아봐야하는데 그걸 하면서 손해일것같다고 그거 까지는 굳이 해보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육안으로 보기에는 위험성이 없어 보이니 그냥 걱정말고 일상생활을 하라고 하는데 씻을때마다 확인하게 되고 그냥 뭔가 걱정이 되네요 성병은 아닌것 같은데 정말 귀두에도 빨간점같은게 생길수가있나요 상황에따라 빨개보일때도 있고 또 그냥 어두운색갈로 보일때도 있습니다 의사선생님말씀으로는 혈관때메 상황마다 다를수 있다고 하셨고 모든 선생님들께서 다 피부조직검사밖에 답이 없다고 하셨고 근데 또 굳이 그걸 할 정도는 아니니 일상생활을 하라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점이 개수가 많아지거나 커지면 오라고 하셨습니다 (사이즈는 몇개월째 그대로 작습니다) 그냥 일상생활을 하면 될까요? 돌출되어 있진 않은 것 같고 점 형태로 보입니다 (포경수술은 아직 안했습니다) 다른 선생님들께서는 그냥 점같다고 걱정하지말라고 약도 따로 처방 안해주셨는데 혹시 뭐 귀두포피염이런건가요? 그리고 또다른 성병은 아닌지 걱정이되고 일상생활이 되지 않습니다 걱정하지 않고 일상생활 해도 될까요 사진도 첨부했습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전문가님


답변

Re : 귀두 빨간점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선생님들께서는 그냥 점같다고 걱정하지말라고 약도 따로 처방 안해주셨는데 계속 걱정되는 군요.

단순 점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피부과에서 정확한 진단 받으시고, 일상 생활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