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화이자 2차 백신 접종 이후 팔통증이 2달 가까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초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마쳤으며, 이후부터 접종받은 왼쪽 팔뚝 뒤쪽 > 겨드랑이에 인접한 부위에 통증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양쪽 겨드랑이에 통증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원래 백신 접종 후 팔부위 및 겨드랑이에 근육통이 생길 수 있는 것은 인지하고 있어 방치하다가
약 3~4주 가량 지속되어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X레이 촬영 및 검진을 받았는데, 백신과는 무관하고 원래 있던 일자목 현상으로 인해 팔에 통증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당시 주사 및 물리치료를 받고 처방받은 약을 섭취하였으며, 이후에도 소염제 및 근육이완제 섭취, 바르는 파스를 환부에 계속해서 바르고 있는데
이후에도 차도가 없어 다시 재검진을 받으려 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전에는 이와 같은 증상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백신 접종이 문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으나, 진료받은 병원 측에는 무관하다고 한 상황이며,
필요하다면 정형외과 외 다른 병원에 가 검진을 받을지도 고려중에 있습니다.

재검진 전 해당 증상의 원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혹시 어느 병원(과)으로 가서 검진을 받는 것이 좋을지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화이자 2차 백신 접종 이후 팔통증이 2달 가까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적어주신 내용만으로 판단한다면, 진료 자체는 정형외과 보시면 될듯하며, 백신 접종으로 인한 부작용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화이자 2차 백신 접종 이후 팔통증이 2달 가까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통증관련 진료과목 병원으로 2곳 정도를 다시 가서 진찰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겨드랑이라면 대부분 옆목에서 사각근의 긴장에 의해
신경이 압박되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골격계와 신경압박의 증상들은 한번의 치료로 다 호전되지 않으므로
수차례 적극적인 치료를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