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3달째미열

안녕하세요 20대초반 여자입니다
3달째 37.4~6도 정두 미열이 납니다 얼굴 가슴 등쪽에 발진이 퍼지는듯이 심하게 올라오구요 계속 납니다 머리도 가끔씩 아프구요 어깨랑 종아리 근육통도 있어요 또 무릎 관절통이 심하구요 발목쪽이 시큰거려요 목아래 목옆에 멍울이 3cm정도 부었는데 검사는 안해봤구요 3개월째 안사라져요.. 그리고 변에서 점액이 많이 나오구 조금만 움직여도 몸이 너무 힘들어요 대학병원 감염내과가서
위내시경,간염,독감,난소암,결핵,소변,갑상선,호르몬,코로나,자가면역질환,매독,hiv, CBC&Diff, CEA, 면역글로불린,복부ct이렇게 받아봤는데 나머지는 다 정상인데 ADA29.7 LDH수치가 358이나왔는데 LDH수치만 올라가는 이유는 어디에 문제가 있는걸까요ㅠㅠ? 그리고 항핵항체 ANA가 1:320으로 양성이고 ANA 패턴이 dense fine speckled 여서 류마티스내과 검사한결과 자가면역질환은 아니라는데 자가면역질환이 아닌데 항행학체가 양성이 뜨는 경우는 어떤 경우가 있나요?항핵항체랑 LDH수치에 문제가 있고 몸에 안 좋은 증상들이 있는데 이럴때는 어떤검사를 더 받아봐야하나요..3달넘게 아파오는데 아무것도 찾지못해 너무 무섭고 지칩니다 무슨 상세불명 바이러스라도 감염된걸까요...? 더 검사해봐야할게 있나요 ㅠㅠ?
뇌척수액검사나..장내시경같은것도 받아봐야할까요 도와주세여


답변

Re : 3달째미열
이방훈
이방훈[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이미 두군데 과에서 집중적으로 검사를 받았기 때문에 어느정도 검사는 다 한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른 대학병원 교수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검사상으로는 결핵성 질환, 류마티스성 질환 등을 감별해야 할 것 같은데 추가적인 검사에 대해서는
다른 병원의 의견을 듣고 나서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