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완치 후 후유증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2015년 쯤에 요도 쪽에서 고름과 피가 나와서 비뇨기과에 갔었습니다. 그때 약 처방을 받고 증상이 호전되어서 완치는 확인을 못했었습니다.

그러고 요도를 만졌을 때 2cm정도 내부에 딱딱한게 만져지고 살짝 간지러웠지만 5년정도는 크게 신경쓰지 않고 지내다가 1년 전에 비뇨기과를 재방문해서 성병 검사를 했는데 균이 남아있어서 항생제를 먹고 치료를 했습니다.

근데 나중에 다른 검사에서 균은 나오지 않는데 안쪽 요도에 딱딱했던 몽우리 같은건 사라지지 않아서 1년째 병원을 다니면서 자기장이랑 전립선 마사지를 받고 유로박솜을 처방받아서 계속 먹고 있는데 여전히 증상은 호전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사이 전립선염도 생겨서 치료받았습니다.

병원에서는 요도에 상처가 생겨서 서서히 회복되야 한다고 하는데 기간이 너무 길어지고 진전이 없어서 너무 답답합니다. 혹시 다른 치료 방법이 있나요? 아니면 계속 병원을 다니면서 약을 복용하는게 맞나요?

답변

Re :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완치 후 후유증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김욱현
김욱현 [전문의] 킴스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2021.11.29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김욱현입니다.
요도염 이후 합병증, 후유증으로 동반되는 전립선염은 치료기간이 생각보다 길어질수 있습니다. 여유를 갖고서 내 증세에 적합한 약 조합을 찾아가는 과정이라 생각하시고, 심리적인 안정감도 치료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