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석회제거 수술

안녕하세요?
왼쪽 어깨 석회로 인해 물리치료, 도수치료 등을 실시 하였으나, 석회가 깨지지않아서 석회 제거수술을 9/17일 했습니다.
수술후 계속 약, 물리치료 등 진행하였으나, 통증이 계속 발생하여 어제 엑스레이 촬영 한 결과 수술전 석회 크기가 별 차이 없었습니다.
수술은 잘 되었고, 석회의 반 정도를 긁어서 제거하고 나며진 자연적으로 소실 된다고 하였습니다.
수술전에 석회 수술한 부위에 또 석회가 생기냐는 질문을 했을때...선생님은 다른곳에 생기고 수술한 곳은 생기지 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수술후 엑스레이 찍은 사진을 어제 함께 비교를 해서 봤는데요. 사진상으로 석회가 반정도 남은 상태였으나(각도에 따라 달리 보인것 같습니다),
선생님은 재수술을 해야할 것 같다고 한 상태입니다. 수술 2개월후에 석회가 다시 이렇게 빨리 자랄수 있는건가요?
정말 저로서는 이해가 안갑니다. 저에게 석회가 왜 자랐냐고 물어보는 쌤이 믿음이 안갑니다.
mri 촬영도 하고 엑스레이 촬용도하고 수술한 것인데...이번엔 석회 위치를 더 정확히 아니깐 더 확실히 제거할 수 있다고 말하는데요.
이런경우 재수술 비용을 제가 다 지불해야하는건가요?

답변

Re : 석회제거 수술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11.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대학병원 정형외과를 가셔서
수술 필요성 여부를 상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진찰비가 무리가 되지는 않으니 2곳 정도의 대학병원을 각각 가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