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로나 약국 자가진단 키트 결과 해석 부탁드려요

키트는 에스디바이오센서 사 제품이고,
15분경 결과를 해석, 30분후 결과는 무시한다라고 나와있어요.

코에서 채취한 걸 용액에 넣어 휘젓고 테스터기에 4방울 떨어뜨리라는데 좀 많이 떨어뜨렸는지 순식간에 표시기에 흡수되었는데 바로 C라인에 선이 선명하게 형성되었구 10분간 T라인이 형성 안되길래 음성이구나 안심샜거든요. 그런데 11분경쯤 첨부된 사진과 같이 아주 흐릿하게 선이 생겼어요. 대충보면 안보이는 정도인데 잘 보면 아주 희미하게 보여 놀래 약국으러 뛰어 가 약사님께 보여드렸더니 그때 시간이 약 15분경 되었을때였는데 조금더 잘 보이는 희미한 선이었구 양성 같다 하셨어요.

바로 PCR 검사 했는데 음성이고 이틀후 키트하니 다시 음성입니다. 이번엔 희미한 선은 전혀 안보이는데 약 30분 지나니 색이라기 보단 약간 경계가 보이는 수준의 T라인이 생겼어요.

이런 경우 양성인가요 음성인가요?

(사진보다는 좀 더 잘 보이는거 같은데 카메라 화질이 다 잡아내질 못합니다. 양성은 이 수준 이상으로 희미해야 유의미할까요?)


답변

Re : 코로나 약국 자가진단 키트 결과 해석 부탁드려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선생님 그런데 희미하면 양성이 아니라 음성이 맞다는거죠? (코로나 없음)

감사합니다. 선생님 그런데 희미하면 양성이 아니라 음성이 맞다는거죠? (코로나 없음)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걱정 많으신가요? 15분 후에 좀더 진해졌다고 하더라도 희미하게 보이는 선은 코로나음성으로 판단하시는것이 맞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