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천성 안와종양(피부지방종)

동생이 태어날 때부터 눈 흰자 끝쪽에 지방층(?)이 있었는데요, 어릴적엔 크기가 크지 않기도 하고, 시력에 영향이 없다하여 그대로 두었는데 체지방량이 증가하면서 꽤 커진것 같기도 하고, 미관상으로 좋지가 않아 제거하는 수술을 해야할 것 같은데

동생이 두차례 서울에 있는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안과전문병원들을 가보았는데 병원마다 수술가부에 대한 답변들이 달랐다고 하더라구요. 되도록 실력있는 병원에서 안전하게 수술했으면 싶어서요!

1. 서울쪽 관련병원 추천 부탁드립니다.
1-1. 본 지방층 제거수술이 대학병원같은 큰 병원에서 받아야 하는 수술인가요?
2.금주 목요일에 영등포 김안과 병원 상담이 예약되어있는데 병원에 내방하여 질의할 내용이 어떤것들이 있을지 알고싶습니다.


답변

Re : 선천성 안와종양(피부지방종)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결막의 피부지방종 (dermolipoma)은 수술 자체는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부위에 따라서 눈을 움직이는 외안근과 유착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어서 완전절제가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외안근을 수술하다가 다치게 하면 사시 등의 합병증이 생길 수 가 있어서 완전절제를 못하는 경우가 많고, 그러면 드물기는 하지만 다시 재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수술로 보이는 부부분만 제거해도 거의 표시 없게 할 수 있고, 재발을 한다고 하더라도 그때 다시 수술로 줄일 수 있어서 그냥 편하게 수술 하시면 될 겁니다. 수술 경험있는 선생님 찾아 수술하면 안전하게 수술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저도 수술 경험이 몇 케이스 있으니까 아주 드문 수술은 아닙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