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여드름에 관련된 질문들

1. 여드름은 그 모양과 특징이 타 피부병과 확실히 구분이 되는 특징이 있습니까?
가능하다면 그 특징을 말씀해주세요.
2. 여드름의 갯수가 많으면 그 여드름의 경과가 심각한건가요 아니면 여드름의 모양이 안좋으면 여드름의 경과가 심각한건가요?
(ex: 단순 화이트헤드가 얼굴에 아주 많음 vs 화농성 여드름이 2~3개)
3. 여드름에 대하여 피부과에 가는건 경과가 어느정도 진행이 된 이후에 가는게 바람직한가요?
(구진이 어느정도로 많으면 가야하는지?)
4. 여드름으로 인해 일어나는 합병증이 궁금합니다.
4. 여드름보다 여드름 흉터에 대한 관리를 더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은데 흉터관리는 어떻게 해줘야할까요?


답변

Re : 여드름에 관련된 질문들
차형기
차형기[전문의] 오라클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차형기입니다.

여드름은 10-20대에 흔히 발생하는 피부 질환인데 구별해야 하는 아주 드문 질환들도 많이 있습니다만 그런 질환 일일이 다 공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피지가 들어있는 화이트 헤드(백색면포) 블랙헤드(흑색면포)와 함께 빨갛게 튀어나오는 구진 농포 이런게 있으면 전형적인 증상이라 쉽게 진단이 가능합니다.

여드름도 피지가 많이 생긴다고 심각한건 아니구요 구진이나 농포같은 염증 증상이 많으면 나중에 붉은 홍반 자국이나 패인 흉터가 나타나서 오랫동안 피부에 자국이 남아 있을수 있어서 그럴땐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 가야할 구진의 개수가 절대적으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미리 치료하실 경우는 2-3개 시작되면 치료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드름을 방치했을때 몸 건강이 나빠지는 것은 아니지만 염증의 갯수 심해서 턱 목 가슴 등 같이 얼굴 외에 다른 부위에도 번지거나 구진 농포가 심해져서 큰 결절이 튀어나온 흉터가 생길수도 있으므로 조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