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피부이상 증상 어떤과로 가서 무슨검사를 해야할까요?

발병이 생기기 시직한 시기를 8월 중순경 부터 입니다.
5월초 눈밑에 필러 0.5cc 울트라콜 200 콜라겐 주사를 1cc 맞고 6월 말경에 다시 필러를 0.3cc울트라콜 1cc 를 맞았습니다.
8월중순경에 필러로 인해 지연성면역반응이 와서 스트로이제와 항히스타민제를 먹었는데 그래도 나아지지 않아서 8월 말경에 히알라제주사로 필러 일부를 녹였습니다. 그래도 통증이 있어서 9월7일경에 고주파로 녹였고,흡입은 하지않고 녹이기만 했어요.
그 뒤에는 미노씬을 복용했습니다, 그래도 피부 이상증상은 나아지지가 않았습니다.

8월 필러 염증때문인지 그때부터 피부 이상반응이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얼굴에만 큰검버섯 모양으로 찌릿하고 따끔거리면서 올라오더니 요즘은 자고 일어났을때 눌러진 모양으로 올라왔다 몇시간뒤에 옅어집니다.
차츰 얼굴에서 온몸으로 그증상의퍼지더니 지금은 팔뚝이 심하게 올라오고 찌릿하기도 하고 어떤땐 피부가튕기듯 아플때가 있어요.어떤부분을 얼굴 피부가 쪼글거려서 피부과에서 그부분에 재생크림을 처방해 준 상태입니다.
살이 조금 빠졌는데 관절이 있는 부분에 살이 많이 빠진듯합니다. 없었던 발톱무좀도 생겼고요.알러지가 심할때 신경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신경과가서 신전도검사도 했는데 이상소견이 없다고 하네요. 알러지인지 염증인지 등,배 다리에 전반적으로 올라오고 배부분에는 사마귀인지 점인지 많이 생겼습니다~

미노씬을 복용하고 한달뒤쯤 알러지 반응이 크게 와서 온몸이 따끔거려서 얼굴도 아프기도 하고해서 다니 스트로이제와 미노씬을 10일정도 먹고 미노씬은 계속 복용했습니다.그때 갑자기 얼굴과 온몸에 큰점과 작은점.흰점이 많이 생겼어요.
지금현재 미노씬을 두달정도 복용하고 먹지않는데 얼굴색이 조금 맑아지고 기미가 옅어진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눈밑은 현재도 부어있고눈밑다크 써클이 심한편이며,결막염으로 수시로 안과를 다니고 있어요.눈주위에 피부염증이 생겨서 항생제 연고도 바르고 있는데 잘 낫지를 않네요.지금 현재 입술색깔도 변한듯합니다.

한달전에는 혈관 비타민 주사를 맞다 테이프 붙인 자리에 테잎을 때면서 자극이 되었는지 피멍이 들어서 종합병원가서 피검사를 했는데 이상소견이 없다고 나왔어요.그런데 피부가 약해져서 그런지 조금만 부딛쳐도 피멍이 듭니다.

대학병원가서 무슨 검사라도 하고 싶은데 피부가 아프긴한데 알러지처럼 크게 올라오지 않으니 어떻게 얘기하고 무슨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답변

Re : 피부이상 증상 어떤과로 가서 무슨검사를 해야할까요?
문상현
문상현[한의사] 채움과비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문상현입니다.

시술후 증상때문에 치료를 받으시면서도 계속 다른 문제가 발생하니 답답하고 괴로움이 심하시겠습니다.
추측컨대,
말씀하신 증상은
일부는 시술후 반응이며
일부는 항생제와 스테로이드제로 인한 반응으로 피부면역력의 문제(무좀, 알러지, 염증과 착색 등)로 인한 증상으로 보입니다.

피부과 진료도 받으셔야겠지만,
알러지와 같은 면역계통의 문제를 치료하셔야할테니 해당 진료과(류마티스 내과 알레르기 내과 등 병원마다 진료과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를 찾아가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