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체중
육류 위주의 식습관과 야식을 자주 먹던 사람이 야식을 거의 끊고 육류를 줄이고 채식을 시작하면 먹는 양은 같아도 살이 빠질 수 있나요? 운동량도 같습니다.
답변
Re : 체중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양이 같다하더라도 육류가 줄고 채소로 비슷한 양을 드신다면 섭취하는 칼로리가 꽤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운동량이 동일하다면 체중감소가 이루어집니다
답변
Re : 체중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먹는 양이란게 칼로리로 환산해서 같으면 똑같습니다.
육류와 채소가 가지는 열량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육류 줄이고 채소 대신해서 드신다면 분명 열량은 줄어 들것으로 사료됩니다.
지속적으로 야식을 끊고 육류 줄이고 채식한다면 체중은 감량되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