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저촬영과 시신경질문

1. 10월초에 안과에서 안저촬영을 찍엇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는 별말씀없으시고 인공눈물만처방해주셧습니다 안저사진은 시신경과 황반의상태를확인하기위한검사라고 들엇는데 의사선생님께서 인공눈물만처방해주셧다면 특별히 시신경이나 황반에 문제가없다는건가요?

2. 눈이피곤하여 눈알을 움직이는운동을하다가 눈알을윗쪽을봣는데 아랫쪽시야가 눈꼽낀것처럼 뿌옇게보엿습니다
안경을쓰고 눈을움직이거나 그냥봣을때는 특별히 이상이잇어보이진않앗습니다 위에말씀드렷듯이 같은이유로10월달에 안저사진을찍엇는데 시신경이나 황반의문제인가요? 아니면 그냥신경쓰지않아도돼는건가요?

추가내용) 시신경이약하다곤하는데 20대에 시신경이약하면 시신경질환에 걸릴가능성이 어느정도인가요?


답변

Re : 안저촬영과 시신경질문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안저사진을 찍으면 시신경과 황반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별다른 말씀 없으셨으면 시신경이나 황반의 문제는 없는 것으로 알고 계셔도 될 겁니다.
눈을 움직이다가 일시적으로 시야 일부분이 흐리게 보일 수 있는데요, 황반의 문제는 아니고, 별다른 이상이 없어도 생길 수 있슨 증상입니다.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거예요.
시신경이 약하다는게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는데요, 시신경 질환은 흔한 질환은 아닙니다. 시신경이 약하다고 갑자기 생기는 것도 아니니까 걱정하지 말고 지내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