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병 콘딜로마에 관해 질문 드립니다.

4,5년 전 일인데 여자친구와 교제중이였고 당시 저는 여자친구 외 전혀 성겅험이 없었던 상태였고 말로는 여자친구도 그렇다고 했습니다.(그 당시 사귄지 4년정도 됐을 떄 였어요)

그러던 어느날 음모사이에 무언가 나있는걸 발견했고 땀띠인줄 알았지만 며칠동안 없어지지않자 비뇨기과 가 본 결과 의사분이 곤지름이라고 하셨습니다.

처음 걸려 본 성병과 발생 이유가 성관계라고 하셨는데 전혀 다른 여자와 경험이 없었던 저로서 당황스러웠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을 검색 해 봐도 원인이 성관계라는 말에 이 문제로 여자친구와 엄청 싸웠습니다.

여자친구도 산부인과에 가서 조직검사를 해 본 결과 저와는 곤지름 균(?) 종류가 다른 외부로 발생을 안하는 곤지름에 걸린거라고 하더군요.

제가 당시 헬스장에 다녔는데 공용으로 사용하는 바지나 수건으로부터 곤지름이 옮아 온 거로 잠정결론 내리고 서로 치료받고 이후 재발 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선생님이 보시기에 곤지름의 원인의 진실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인터넷에서는 비 정확한 자료들이 너무 많아서 오히려 헷갈립니다.

또 제가 곤지름균 보균자가 아닌 여성과 관계 시 그 상대도 옮게되는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여자친구가 입 주변에 피곤할 때 수포?같은게 자주 나는데 구강성교시 이 균이 제 성기로 곤지름형태로 전염이 될 수 있나요?


답변

Re : 성병 콘딜로마에 관해 질문 드립니다.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예, 곤지름은 기본적으로 성병이므로 성관계에서만 발생합니다.

그러나, 그외에도 드물지만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발생할 수가 있으므로

여자친구와 화해하시고, 진단 받으신 병원 원장님으로부터 정확한 상담을 받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