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뇌신경 증상이 심해져서 물어봅니다.

2년전부터 생기다가 갑자기 심해졌는데요.




평소 생각이 많은것도 있지만 pc 스마트폰을 하면서 더욱 심해졌습니다.




예전에는 피씨 스마트폰을 해도 증상이 없었지만 너무 과도하게 몰입하면서 생긴증상인데




뇌가 조이면서 머리압이 증가하는 느낌이 들고 요즘은 스마트폰 피씨 tv를 30분이상 하질 못하겠습니다.




하면 눈도 너무 뻑뻑하고 (안과에서는 안구건조증) 특히 뇌가 거부합니다. 뇌가 굉장히 힘들어합니다.




사람들과 대화를 해도 10분이상 토론하기가 힘들어요. 뇌가 그냥 힘들어합니다. 조여오면서 압이 차면서




한숨도 납니다. ( 정신과적 증상은 멀쩡합니다.)










피검사 , 갑상선 ,심장 , 복부 초음파 ,전신 엑스레이 , 내시경검사는 정상이며




자율신경 균형도는 정상이되 자율신경 활성도와 스트레스 저항도가 나쁨니다.




뇌 mri와 뇌초음파 검사는 촬영을 아직 안했으며 평소 구토 두통 어지럼증 복시증상은 없습니다.







피씨 스마트폰 tv를 안보고 평온하게 있으면 증상은 나아지며 하면은 예전보다 몸이




받아들이는 정도가 매우 예민해져서 뇌가 힘들어하며 조금만 신경쓰거나 신경을 내도




몸에 여드름이 많이 생깁니다. ( 하루 푹시면 사라집니다. )







이증상이 계속 반복되며 신경안정제를 먹어도 큰 호전은 없고 현재 한약을 먹고있지만 (경과를 지켜봐야 알겠습니다.)




신경을 너무 많이 곤두세우며 일하다보니 기능성위장애까지 갑자기 생긴 경우입니다.







평소 식이요법과 운동 , 원인이 된 신경과민을 일으키는 여러 일들을 그만두고 휴식을 장기간 하다보면




나을 수 있을까요 ? 혹시 저와같은 증상이 있으신분들을 치료가 가능한지요 ?













몸이 전자파에 너무 예민해지고 특히 뇌가요. 눈도 그런것 같고요.




어떤 부작용이 생긴걸까요 ? 신경과민으로 생긴경우 어떻게 치료를 해야되며

뇌 mri 상 구조적 이상이 없을 경우 어떤식으로 대처해야되는지 차도가 없네요.


답변

Re : 뇌신경 증상이 심해져서 물어봅니다.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입니다.
우리 뇌에는 미세아교세포가 있어서 뇌의 염증을 정화 하는 합니다.
그런데 장이 좋지 않으면 내가 먹은 음식이 장누수를 일으키면서 자가면역질환이 오게 되어 염증이 심해지게 되고, 장과 뇌는 미주 신경에 의해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장이 좋지 않으면 뇌에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정리를 하면 장이 좋고 나쁘고는 유전인데 유전적으로 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우유 밀가루를 분해하는 효소가 없는데 이런 분이 우유 밀가루를 먹게 되면 우유에 있는 카제인과 밀가루에 있는 글루텐이 혈액으로 들어가게 되고 혈액으로 돌아가는 순간 이석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이 태어났기 때문에 이것을 바이러스나 세균으로 오해를 하고 공격을 하게 됩니다.
결국 내가 먹은 음식이 나를 공격하는 자가 면역질환이 오게 됩니다.
이와 같이 장누수가 오게 되면 뇌누수가 오게 되고 결국 오염된 혈액이 뇌로 들어가서 뇌누수를 일으키게 됩니다.

따라서 뇌의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장을 먼저 치료를 해야 뇌가 좋아지게 됩니다.
우선 단음식 단과일 유제품을 줄이고 고기 생선 채소를 위주로 드시면 증상이 좋아질 수 있고 중상이 좋아진다면 장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세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뇌신경 증상이 심해져서 물어봅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피씨나 스마트폰 사용을 최소화하면서 경과를 지켜보세요. 과도한 사용으로 거북목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닌가 의심스럽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