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 중 소변이 자꾸 마려워요(수정)

현재 생리 중입니다. 이상하게 어느 때랑 다르게 소변이 계속 마렵습니다. 방금 소변을 보고 나왔는데 또 소변이 마려운 것 같고, 왠지 소변을 누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생리통이 원래 심한 편이었지만 소변이 마려운 느낌이 들면서 아랫배 안쪽 가운데?랑 요도 부분이랑 통증이 있어요. 막상 화장실 가보면 소변이 잘 나오지는 않아요. 살면서 이런 적은 처음이라 당황스럽고 걱정스러워요. 생리 때문에 그런건지 아님 그냥 건강 이상인건지 어떻게 처치하고 어느병원을 찾아가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현재 탐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첫 날 처음 넣었을 때 실수로 잘못 넣어서 질 내부에 상처가 난 것 같이 쓰라리고 따가움이 현재까지 지속 되고 있는데 그 후로 부터 소변볼 때도 아픈데 혹시 그것 때문에 그런 건가 생각이 드는데 맞을까요?

또 생리 시작 이틀 전에 성관계가 있었는데 콘돔은 착용했지만 급하게 하는 바람에 손을 씻지 못하고 애무를 해버렸거든요. 혹시 이것도 문제가 될까요?


답변

Re : 생리 중 소변이 자꾸 마려워요(수정)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신가요? 제가 보기엔 단순 세균성 방광염의 가능성이 높으니 진료를 받아보시고 항생제 복용하면 좋아질 겁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생리 중 소변이 자꾸 마려워요(수정)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요도염이나 방광염 때문에 빈뇨 증상이 발생하실 수 도 있으니 가까운 병원에 오셔서 소변검사 는 15분 정도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