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고혈압약을 먹어도 혈압이 안떨어질때

저는 52세 여성입니다.
건강검진할때 고혈압 전 단계라는 말은 몇년째 들었으나
늘 140은 넘지 않았었는데요.
석달전 코로나 확진받고 입원했었는데 거기서 부터 갑자기 혈압이 160대가 나오더라구요.
코로나 증상은 경미했으나 폐렴으로 17일이나 입원하고 나왔고,입원중에도 혈압약을 처방받아 먹고 퇴원할때쯤엔 담당선생님이 혈압약 세기를 아주 약한걸로 자꾸 줄여도 마지막에는 정상혈압인걸 보니 혈압은 잠시 나타난 증상같다고하여 퇴원후 약은 따로 안먹었었습니다.
그런데 퇴원후 열흘정도 뒤에 다시 혈압이 높아져서 일반 병원에 갔더니 우선 텔미사르탄 40mg를 반알을 먼저 먹어보자하여 먹은후 또 혈압이 정상이라 잘지내다가 또 열흘이후로 혈압이 160이상 올라 병원에가니 이제는 한알을 다먹어보라고 하여 먹는중입니다. 그런데 혈압이 오를때는 저녁부터 밤에만 오르고, 괜찮을때는 아침에 한알 먹은후혈압이 100까지도 떨어집니다.그럴땐 또 반알만 먹고..
지금은 혈압이 거의 열흘 지나서 또 170대까지 올라 약을 먹었는데도 떨어지지않는데, 혹시 이유를 아시는 분이 있을까요?(안떨어질때는 이틀꼬박) 동네 병원에서 심장초음파,심전도,혈액 검사(갑상선기능,신장기능포함)했는데 이상이 없다고 하네요. 저는 혈압이 높아지면 가슴이 답답하고 두통도 있고 가끔은 팔이 살짝 떨리기도 합니다..
혹시 원인이 짚이시는 전문가님 계시면 꼭 좀 알려주세요!


답변

Re : 고혈압약을 먹어도 혈압이 안떨어질때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검사에서 이상이 발견되지 않으면 약물치료를 좀더 해보고 그래도 조절되지 않으면 이차성 고혈압에 대한 정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는데 심리적으로 불안 과도한 걱정이 있으면 조절이 잘 안되기도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고혈압약을 먹어도 혈압이 안떨어질때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고혈압에 대한 약물 치료를 충분히 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면 2차성 고혈압에 대해서 검사를 추가 로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