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빈맥 심전도 의견 구합니다

간헐적으로 빈맥이 발생합니다. 맥박은 주로 120정도로 심장이 세게 뛰는것이 느껴지면서 빨라지고 두근거리면서 진행되다가 서서히 잦아듭니다. (현재 대학병원 홀터 검사 예약하여 대기중 입니다)

오늘 빈맥이 발생하여 급하게 병원에서 심전도를 찍었는데 아래와 같이 나왔습니다. 심전도 찍을 당시는 증상 발현 후 30분 정도 되어서 점점 괜찮아 지는 과정에 들어간것 같았지만 두근거림과 빈맥은 남아있었습니다.

심전도 후 의사선생님께서는 별 말씀 안하시고 일단 대학병원에서 모니터링 해보라고만 말씀해 주셨습니다.

근데 심전도상 이상소견이 떠서 신경쓰여서 여쭤봅니다.
의사선생님께서 별말씀 없으셨던거 보면 측이할만한 것은 아닐 수 있지만요..

심전도 판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빈맥 심전도 의견 구합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지요? 지금 보기에는 동성 빈맥 (심장이 1분 동안에 뛰는 횟수가 증가한 것으로 100회~150회 정도로 증가한 상태를 말합니다)이 아닌가 싶습니다. 홀터 검사도 하시기로 하셨다고 하니 결과를 지켜보세요. 불안 초조 과도한 긴장이 있어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빈맥 심전도 의견 구합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올려주신 심전도 상 큰이상 소견은 보이지 않습니다. 빈맥이나 부정맥 증상을 느끼신다면 대학병원이나 심장 내과 전문 의료기관에서 24시간 홀터 하시면 결과를 올려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