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마그네슘 적정량

마그네슘 권장량이 다 다르게나오는데 여자 하루 권장량이 어떻게 되나요?(몸무게와 비례한지도 궁금해요) 그리고 원래 먹는 마그네슘 영양제가 하루 두알씩인데 한알먹고 쿠퍼스를 먹어도 될까요? (쿠퍼스에도 스테아린산 마그네슘이있더라고요) 먹는 마그네슘 영양제 첨부해봐요


답변

Re : 마그네슘 적정량
김태환
김태환[약사] 다나온누리약국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태환입니다.

마그네슘 일일 권장량은 성별, 연령에 따라 다 다르게 나오는데 유의미한 차이는 없습니다.
권장량은 단순 기준치일뿐 체중, 컨디션, 질병상태 등에 따라 실제 요구량은 높을수도 적을수도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성인 여성 기준으로는 하루 250~300mg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테아린산마그네슘은 유효성분이 아닌 단순 첨가제로 마그네슘 함량 계산에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첨부하신 제품은 하루 2알 복용시 마그네슘 420mg 이 함유되므로 성인 남성에게 맞는 용량이지만,
활동량이 많거나 운동을 하시는 경우, 혹은 마그네슘 결핍의 경우 성인 여성도 복용 가능한 용량입니다.
다만 1차적으로는 위장장애(흡수율이 높지 않은 산화마그네슘 특성상 설사, 복통 등이 유발가능) 가능성이 있고
마그네슘만 과량 보충될 경우 체내 다른 미네랄과의 불균형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고른 영양 보충이 중요합니다.

증상 개선 목적으로 초기에는 하루 2알 복용이 가능하겠지만 어느정도 호전되면 하루 1알로 줄이시면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