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몸 상태 좀 봐주세요

제가 불안장애가 심하게 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백신을 맞고 심장이 이픈거 같아 병원에서 검사를 했는데 정상이랍니다. 그런데 계속 가슴이 쪼이는 듯한 느낌이 순간적으로 들었다 없어지고 합니다. 그리고 혈변을 누길래 불안증세가 더 심해져 복부ct도 찍었는데 이상 없다길래 항문외과 진료를 봤는데 치핵이라 합니다. 그래서 약을 먹었더니 담날부터 혈변을 안 누더라고여 그런데도 불안증상이 심해져 밤 마다 잠을 깨고 그럽니다. 그런데 어느순간 열을 쟀는데 아침 일어나서 귀 체온계로 열을 재면 36.2~5도로 정상인데 요즘은 기상 후 귀 체온계로 재면 36.5~37.7도가 나오고 원래는 제가 체온이 오후에 많이 올라도 36.9~37도 정도 였는데 요즘은 오후2시만 되도 귀체온계로 열을 재면 37.1~37.4도 까지 나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 겨드랑이 체온계로 재면 35.9~36.1도 밖에 안나옵니다. 요즘 불안해서 그런지 근육도 많이 떨리고 식은땀이 너무 납니다. 귀체온계로 재면 왜이렇게 많이 나올까요?? 불안함에 잠들어서 그런가요??


답변

Re : 몸 상태 좀 봐주세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너무 힘드시겠네요. 불안 증상을 조절해줄 수 있는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불안하면 교감신경이 활성화되고 열생산이 늘어나면서 체온이 오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몸 상태 좀 봐주세요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1. 심장검사를 했는데 정상이라고 하니 다행입니다.

2. 불안하면, 몸이 자꾸만 긴장하게 됩니다. 그래서 등, 뒷목, 가슴근육들이 계속 힘을 쓰고 있으며, 이런 상태에서는 가슴이 쪼이는 느낌이나, 답답함을 느낄 수 있고, 체력소모도 많습니다.

3. 잠까지 잘 못자니 피로는 더 심해집니다. 체력이 계속 소모되는 것이죠.

4. 체온에 너무 민감할 필요는 없는 정도로 보입니다. 긴장해도 열이 살짝 오르내릴 수 있습니다.

5. 이런 모든 상황이 겹치 계속 에너지 소모가 많은 상태입니다. 코로나 백신을 맞아 본 많은 분들의 공통된 반응중에 하나가 피로하다는 것이 있습니다. 아마도 체력을 소모하는 것 같습니다.

6. 이렇게 체력이 소모되면 근육이 떨이고,,, 식은땀 (기허발한이라고 합니다. 기운이 없으면 헛땀이 난다는 의미)이 납니다.

--> 불안해 하지 마시고,,, 몸의 긴장을 풀어줄수 있게.. 좋은 한의원을 찾아 침 부항 치료해보세요..
반응이 좋으시면, 기운을 나게 하는 의미의 한약처방을 질문자님의 몸에 맞게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