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 건강 관련 궁금증입니다

상황 : 아침에 일어나서 누운채로 티비를 보고있었습니다. 갑자기 눈이 부시더라구요.

확인을 해보니까 티비 주변에 얼마전에 샀던 치약을 놔뒀었는데 창문으로 통해 들어온 햇빛이

코팅된 치약통에 반사되서 눈이 부시더라구요.

질문 : 근데 이제 궁금한점이 뭐냐면

제가 그자리에 치약통을 몇일간 그대로 놔뒀거든요.

그러면 제가 몇일전부터 누운채로 자고있는동안에 눈감고있는동안에도 햇빛이 치약통에 반사되서 눈에 빛이 반사되서 닿고 그랬을텐데 자는동안에는 못느끼니까 계속 눈에 빛이 반사되서 닿고있었을수도 있잖아요

물론 자는중이니 눈을 감고있는상황이지만 그동안에도 반사된 빛때문에 눈에 해로워서 신경같은게 손상됬을까요?
(눈을 감고있어도 밝은거나 어두운건 느낄수있으니까 계속 빛을 받으면 안좋을거같아요)
병원에 가봐야하나요? 지금 아프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
*(최근에 눈이 피곤하거나 밤이되거나 하면 형광등이나 조명같은것이 특히 눈이 부시는 증상이 있어서 큰 병원에서 검사도 두군데서 받아보고 했는데 크게 이상은 없다고 하셨습니다 안구건조증이거나 이런것도 말씀없으셧구요. 하지만 그때이후로 사소한것에도 눈에 많이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혹시 평소 생활에서 제가 눈을 많이 혹사시키는건지 이런것이 궁금해져서, 별거 아닌것같은걸 알면서도 이렇게 질문 남겨봅니다.)


답변

Re : 눈 건강 관련 궁금증입니다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눈을 감고 있는 동안 반사된 빛에 눈이 해로울까 하시는 걱정이신데요,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햇빛에 눈이 손상되는 일광망막병증은 정상적인 동공크기를 가지고 있으면 태양을 정면으로 1분 이상 바라봐도 생기지 않습니다. 반사된 빛은 아무리 오래 보고 있어도 눈의 손상을 일으키지는 않으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