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명

26일 백신을 맞고나서 두통,현기증과 함께 침을 삼키면 귀에서 소리가 나거나 귀울림을 3주정도 겪었습니다.
지금은 모두 회복중이라 미약하거나 아픈곳이 없는데 며칠전부터 양쪽 귀에 이명이 있어서 수면에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안그래도 백신을 맞고 9월이 되자, 환절기에 마른기침등을 하는 저는ㅠㅠ 면역력의 문제로 이명이 생긴 줄 알았는데 현재까지 이명만 남아서 곤란했습니다. 지금은 마른기침도 안하고 몸도 딱히 아픈곳도 없고 컨디션도 좋았기에 이명도 없어질거라고 생각했거든요.

이비인후과 2곳을 다녀왔는데 두 곳 모두 귀나 목에 아무런 문제가 없고 스트레스나 피로에 의한 이명이라고 하셨는데
(청력검사도 했습니다. 한 쪽귀만 고주음을 못 듣는게 있지만, 이건 스트레스, 피로에 의해서 그렇다고 푹 쉬라고 하셨습니다)
또 지금은 오른쪽 귀에만 이명을 느끼고 있습니다. 차근차근 한 쪽부터 나아지는 건지...

스트레스나 피로가 딱히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명이 원래 이렇게 낫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건가요...ㅠㅠ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으니 검사가 필요 할까요?

답변

Re : 이명
강현우
강현우 [전문의] 다솜이비인후과
하이닥 스코어: 3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09.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강현우입니다.

이명은 보통 청각세포가 손상되면서 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성이명도 있지만 드문 경우이고 조용할때 계속 들린다면 귀로 인한 이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주파 청력이 떨어져 있다면 그부분의 손상으로 인한 이명일 가능성이 높고
이명이 생긴지 3개월 이내인 급성이명에는 고실내 스테로이드 주입술 등을 시행해 볼수 있으니
치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