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병원에서는 위염이래요

62살인 여성입니다 두달째 종일 메스껍고 체중도 8kg 감소햇어요 새벽에 잠에서 깨면 속이 울렁거리고 약을 먹어도 효과없어요 내시경이나 CT도 찍어봤는데 별다른 이상도 없다고하네요 밥도 반그릇 반찬은 양배추 아니면 된장찌개 공복에도 메스꺼리고 정말 힘들어요 무슨 병일까요 고칠수는 잇을까요 눈물만 나네요 뭘 먹고싶은게없어요


답변

Re : 병원에서는 위염이래요
신광식
신광식[전문의] 서울신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신광식입니다.

일단 두달 동안 치료에도 호전이 없는 위장 증상에 대해서는 대학병원 진료를 권유드립니다. 2차병원에서 놓치는 혈관 질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장간맥 정맥 혈전증 등은 만성적으로 영향을 주어 질문자님의 증상을 유발할 수 도 있습니다.
만약 대학병원 소화기내과에서도 이상 소견이 없다면 우울증 혹은 정신신체화 질환 가능성이 있습니다. 식이 거부 및 오심은 초기 우울증 환자에게서 자주 보이는 소견입니다.
또한 만성신우신염에 의해 오심 증상이 발생할 수도 식이 부전으로 증상이 연결 될 수도 있습니다.
증상에 대한 다양한 가능성이 있는데 2개월 동안 원인을 찾지 못했다면 상급기관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병원에서는 위염이래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말씀하신 증상만으로 본다면 단순 기능성 소화불량 혹은 소화장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이것저것 검사를 다 하셨다니 뭐라 드릴 말씀이 없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