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ㅠㅠ

기분나쁜흉통이있습니다 .. 불안장애있구요 불안장애 치료중 가슴통증이있어서 24홀터 초음파 흉부엑스레이 동네 심장내과에서 했습니다 .. 협심증이라고 하셧구요. 대학병원 가라고하세요 나이는20대후반 남자입니다 너무 무기력해지고 우울하던중 오늘 응급실가서 심전도 혈액검사 엑스레이 이상이없답니다 의사선생님이 도대체 홀터로 협심증이라고 단정짓는사람이어디있냐고 그래서 조그만한 희망을 가져보려구 합니다 물론 저도 증세를 찾아보니깐 협심증 는거같더라구요 동네심장전문의 의사님도 너무 단호하고 무섭게 확정지으셔서 순간 무서워서 여쭤보지도 못하고 나왔네요 ㅜㅜ 상세불명의 협심증이라고 적어주셧어요

제 증상은
1. 가슴 바늘통증있구요 속안에서 찌릿통증도 있습니다
2.배랑 갈비뼈쪽에서 꼬르륵소리가 빈번히 나구
3. 뭔가 왼쪽가슴에 힘주고 몸을 비틀고 구부정한자세를 하면 가슴에 통증이 올게 느껴집니다
4. 걸을때 입이랑 목이 마르고 헛기침을합니다
5.왼쪽 날개뼈 곡선 안에가 욱신욱신 거립니다
6.오른쪽 가슴통증은 바늘통증만 근데 별로 없어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 ㅠㅠ
신광식
신광식[전문의] 서울신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신광식입니다.

젊은 나이에 협심증 이야기를 들으셔서 너무 무서웠겠습니다.
일단 현재 검사 상 협심증에 대한 근거는 없습니다.
variant angina 변이형 협심증에 대한 진료는 심혈관 조영술이 가능한 병원에서 자극검사를 통해 진단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현재 질문자님은 협심증이라고 할 수는 없으며 심혈관 조영술이 가능한 병원에 가셔서 확실하게 얘기를 듣는 것이 좋고 저라면 대학병원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비특이적인 흉통으로 무조건 협심증으로 모는 것은 부적합하다고 사료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