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후피임약 복용 후 증상 질문드립니다.

여자친구가 사후피임약을 먹었는데 이후 나타나는 증상들이 걱정돼서 문의 남깁니다.

여자친구의 생리가 9.6쯤에 끝난 후, 11일 새벽 4시 관계 중 사정을 했습니다.

12일 오전 11시쯤 병원을 찾아가 진료를 받았습니다. 주기를 계산해보니 제가 사정한 날이 가임기 끝자락이였습니다.

여자친구는 사후피임약을 복용했는데 이때가 사정 후 30시간 정도 지난 시점이었습니다.


16일부터 하혈이 사작되서 19일까지 났습니다. 동시에 간헐적으로 복통을 호소했습니다.

이 외에도 다리에 피부 발진이 있었으며, 19일엔 여자친구 말로는 생리 때 처럼 배가 무거운 느낌이 난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사후피임약 복용사례를 보니 이렇게 까지 길게 하혈하는 경우도 없고, 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난 사람은 거의 없는 것 같아서 너무 여자친구가 걱정됩니다..

제발 제 여자친구 몸에 더 이상 문제가 생기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ㅠㅠ 저때문에 고생하는 여자친구에게 너무 미안합니다..


답변

Re : 사후피임약 복용 후 증상 질문드립니다.
신광식
신광식[전문의] 서울신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신광식입니다.

사후피임약을 드시면 약 4-5일후 출혈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이는 사후피임약의 고농도의 호르몬 용량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생기는 것으로 양이 생리 양처럼 많기도 합니다. 이 때 관련된 증상은 생리 시 나타나는 복통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잘 먹고 잘 쉬고 체력이 보충되면서 정상으로 돌아올 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