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콩코르정

한달정도 콩코르정2.5 한알을 복용하다가 일주일즈음전 눕거나 자는중 30까지 내려가는 서맥이 심해 하루 안먹고 반알로 줄였습니다.
그렇게 반알로 먹은지 한 일주일정도인데 오늘도 눕거나 수면중 30이 나오네요.
복용 도중에 간헐적으로 누웠을시 두근거림,가슴답답함과 약한통증 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맥박수는 딱히 변화가 없어 심리적 예민함이라 생각하고는 있습니다.

콩코르정을 먹는 이유는 어느날 맥박 150까지 나타나 psvt(진료기록상 나온 명)로 응급실 갔다왔고 이후 한번정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서 응급실 약먹고 진정되었습니다. 홀터, 심장초음파, 심전도 검사결과 심장쪽엔 문제없고 심박수가 높은편이라고 들어습니다. 그냥 밖에 걷기만 해도 100~130은 나오더라고요. 이건 콩코르정 복용전이나 후나 비슷합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2달정도 콩코르정 복용하다가 약 떨어지면 끊어보고 증상이 있으면 다시 진료예약하라고 했ㅈ습니다. 근데 인터넷을 보니 콩코르정은 서서히 끊어야 한다는데 전 그런말 못들었거든요.
서서히 끊는건 어떻게 먹는건가요?
그리고 이렇게 30~40나오는 서맥일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Re : 콩코르정
신광식
신광식[전문의] 서울신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신광식입니다.

콩코르정을 먹고 맥박이 30~40 관찰된다면 중단해야 합니다.
다시 심박수가 100~130 관찰될 경우 약제는 인데놀 10mg 0.5T~1T 정도로 바꿔 투약해 볼 수 있습니다.
심박수 조절은 증상 조절을 위해 필요하다고 사료되며 약간의 안정제 또한 증상 호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