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식도염

열은 37.2에서 37.3 정도 매일 나는데 이 증상이 오면 열이 나는 것이 맞나요? 현재 증상은 가슴이 답답해서 한숨쉬고 두통이 있고 목에 이물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밥만 먹으면 체해서 손발이 차갑습니다. 두통이 올수도 있나요?두통이 온다면 보통 몇도 정도 오나요?코로나 때문에 너무 걱정이 많습니다.ㅠㅠㅠㅠ


답변

Re : 식도염
최동기
최동기[한의사] 천호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0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동기입니다.
식도염으로 열이 날 수는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관계가 없습니다.
열의 정도가 미열수준이므로 자체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는데, 가슴이 답답하고 목 이물감 등의 증상(매핵기 증상과 비슷)과, 잘 체하는 증상 등을 고려해볼 때 스트레스 및 걱정과 관련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앞의 증상과 더불어 두통은 같이 올 수 있는 흔한 증상 중의 하나입니다.
급성 염증(상기도 감염 등)의 경우에는 38,9도 이상 고열로 갈 수 있으나, 피로감 스트레스로 인한 열은 아주 약한 정도로 지속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와는 상관이 없을 것 같으니, 그쪽으로 걱정은 마시고 현재 몸의 증상으로 볼때는 휴식 및 안정이 필요한 상태로 보입니다.
일상적인 생활규칙을 지켜가면서 가벼운 운동과 정신적인 휴식을 함께 취하신다면 조금씩 나아지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현재 고민이나 스트레스가 있다면 반드시 먼저 해결하셔야 말씀하신 증상들이 나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진료는 가까운 한의원에 가셔서 상담받으시면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빠른 회복 바랄께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