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궁금합니다

제가 사진 위장약을 먹고있는중인데요 요즘 잠을 못자서 병원에서 졸피뎀을 처방을 받았습니다. 근데 병원원장님께서 제가 덩치가 있으니 당일저녁에는 한알을 먹고 나머지는 반알로 해서 먹던가 알아서 조절해서 먹으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 위장약을 먹고 자기 1시간전에 먹었는데 목이 아픈거같더라고요.. 침을삼킬때..
그리고 자고 일어난거같은데 제대로 잔건지 약을 먹기전처럼 1시간만 잔건지를 모르겠는데 일어나니 되게 몽롱하고 힘들더라고요... 근데 식전에 먹는약과 밥을먹고나서 먹어야하는약이 있어서 밥을먹었는데 잠이 좀깬거같은데..
길어져서 죄송하지만 졸피뎀을 먹고 목이아픈거는 부작용인가요 아님 원래그런건가요..? 그리고 오늘 잠을 못잔거같은데 어제먹은 졸피뎀 성분이 몸에 남아있나요? 그래서 오늘 원래는 반알을 먹고 자려고 그랬는데 그럼 안되나요..? 반알이라도 먹으면 안되나요..?


답변

Re : 궁금합니다
박은진
박은진[약사] 새봄약국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박은진입니다.

목이 아픈 증상이 졸피뎀 때문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어제드신 졸피뎀의 성분이 몸에 남아있다고 해도 효과를 나타낸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1정을 드시고 다음날 몽롱하고 힘들게 기상하셨다면 0.5정을 복용하셨을 때는 어떠한지 확인해보시고 1정을 복용하는 경우가 더 수면의 질이 좋은지 0.5정을 복용하셨을 때 수면의 질이 좋은지를 판단하여 복용하시는 양을 조절하시기를 권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