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팔을 들 때 불편한 전거근 부위 통증

안녕하세요?

요 몇 개월 동안 점점 첨부 이미지 파일(제 몸은 아닙니다) 붉은색 동그라미 부분(찾아보니 전거근 부위 같습니다)이 뻐근하게 아파옵니다.

심할 때는 가만히 있어도 뻐근한 느낌이 들고, 눕거나 앉아서 휴대폰을 드는 자세를 오래 하면 특히 뻐근하게 아파옵니다. 증상이 계속 심해지니 요즘은 무거운 물건을 들 때도 뻐근하게 아파와 불편함이 느겨집니다.

인근 정형외과에서 목디스크 관련 증상 소견을 받았지만, 목디스크 관련 치료를 해도 몇 개월 동안 별 차도가 없습니다.

해당 부위가 불편할 경우, 어디가 불편해서 그런 것일까요? 목디스크가 아니라 해당 부위 근막통증 증후군이라고 볼수도 있나요?휴대폰을 장기간 오래쓴 것이 계속 축적이 되서 이렇게 불편해질 수도 있는 걸까요?


답변

Re : 팔을 들 때 불편한 전거근 부위 통증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근육이 뭉쳐서 그 부위가 아픈 것을 근막통증 증후군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혹 해당 근육 부위를 만져서 뭉쳐지고 압통점을 확인해보셨나요? 해당 부위 뭉친 근육을 직접 자극하여
치료하시는 것이 더 빠를 수 있습니다. 근육의 뭉침은 다양한 습관들의 오랜 반복으로 누적되어 올 수 있습니다.
근육 뭉침이 누적되어 어느 정도는 넘어서면 갑자기 아프다 느낄 수도있습니다.. 그래서 오른 근육 뭉침 누적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림에 해당하는 부위는 목디스크로 인한 관련 통증으로 조금 거리가 있는 부위 입니다.

침 부항 치료는 근막통증증후군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