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목, 두피 통증과 목근육이완주사

제가 머리 두피통증이 몇달전부터 지속적으로 있었는데요, 최근 목근육 이완주사에 관해서 알게 되어서 질문을 합니다.

제가 처음 두통을 느끼지 시작한건 6개월 전에 좌식알바를 할 때였는데요, 그 당시 높은 의자에 앉아서 낮은 테이블을 바라보며 손으로 몸을 지탱하지 않은 채 계속 빨리 움직여 물건을 포장하는 알바를 했습니다.

그 당시 목과 머리의 통증을 느끼고 알바를 그만두었는데요, 생각보다 통증이 오래 가서 걱정입니다.

간단히 증상을 말씀드리자면 6개월 전에는 가끔씩 머리 두피 쪽에 파스를 바른 것처럼? 혈액순환이 안 되다가 갑자기 뚫린 느낌?으로 화한 느낌이 자주 들었습니다. 머리가 깨질 듯한 통증을 느끼며 잠에서 깰 때도 많았고, 이건 목 근육과 관련이 없을지도 모르지만,,, 저는 목 뒤도 아프긴 했지만 목 앞이 정말 아파서 잠도 못 잘 정도였습니다.

제가 이 증상이 나타나고 나서부터 계속 병원을 여러군데 다녀봤는데 정형외과에선 뼈에 묹제가 없고 목 근육이 놀라서 그런거다. 한의원에선 스트레스 때문에 기가 목에 쌓여서 그런거다. 통증의학과에선 거북목 때문이다. 이비인후과에선 목구멍이 부어서 그렇다. 등등 과마다 의견이 다 달라서요.
물론 의사님들 말씀이 틀리다는 게 아니라 그저 제 상태가 애매하고 과마다 제 상태를 보는 관점이 다르기 때문이란걸 알아요. 실제로 처방받은 약들을 먹고 나아지긴 했으니까요.

하지만 이게 계속 지속되니 조금 힘이 들어서요. 혹시나 해서 여쭤봅니다.

1. 목근육 이완주사는 어떤 병원을 가야 맞을 수 있는지, 그리고 제 증상이 이 주사를 맞으면 호전될 것인지
2. 목 앞이 아픈 원인이 목 근육 뭉침과 관련이 있는지?
( 목 오른쪽 앞이 심할땐 찢어지는 듯이 아프고, 특히 목도 오른쪽이 아픈데 두통도 오른쪽에 오고, 귀도 가끔씩 오른쪽 귀가 막힙니다.)
3. 아 그리고 혹시 이렇게 목근육이 뭉쳐서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 머리가 나짜지나요


답변

Re : 목, 두피 통증과 목근육이완주사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질문자님 증상은 옆 목과 뒷목의 주사치료에 반응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번에 완치가 되는 것은 아니므로
2-3주 정도 치료를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뒷목의 긴장에 의해 자율신경 기능이 변화되어
머리가 약간 멍해질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