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윗배가 체한듯 아프고 가슴 왼쪽과 등이 아픕니다

안녕하세요, 전 20대 남자이고, 몇개월정도 동안 심장 왼쪽? 쯤의 왼쪽 가슴에 찌릿찌릿한 통증이 지속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그 약간 아래에서도 가끔 통증이 느껴졌고요. 그리고 명치 왼쪽 근처에서도 속쓰리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난주부터 통증이 조금 더 오래가고 체한 듯한 울렁거리는? 느낌과 명치 왼쪽 아래에도 찌릿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거기에 더불어 등(날개뼈 양쪽 사이부터 등 가운데까지)도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정확히 설명하긴 어려운데, 등에도 불쾌한 감각과 함께 뻐근? 시큰? 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앉아있으면 더 느껴집니다. 오늘은 여기에 추가로 가슴 왼쪽부분의 더 왼쪽에서도 찌릿 하는 통증이 간간히 느껴집니다.

동네 내과에 가봤는데 일단 위염과 역류성식도염같다는 소견을 말씀해주시고 약을 받아왔는데, 약을 먹어도 등 통증과 체한듯한? 배탈난듯한 불쾌감과 울렁거리는 느낌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최근에 24시간 심전도 검사를 진행했을 때는 우각 차단 소견 외에 심장에 별다른 문제는 없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3주 정도 전에 찍은 엑스레이에서도 별 다른 문제는 없다고 했고요.

어디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은가요? 그리고 좀 더 확실히 하려면 어떤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나을까요?


답변

Re : 윗배가 체한듯 아프고 가슴 왼쪽과 등이 아픕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심장 질환 가능성에 대한 평가가 필요할듯합니다. 24시간 심전도검사는 해보셨다하나, 혈관조영 술 등의 추가적인 검사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