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양 문의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여자이고 29살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어제 저녁 11시쯤 생리를 시작했는데 너무 소량으로 나와요 원래 제가 생리양도 많아서 오버나이트생리대를 하고 있어야되는데 지금은 소형 하고 있어요 제가 2년전에 자궁근종으로 복강경수술 하였습니다 그리고 2년이 지나 자궁의 난소 내막증으로 비잔정을 복용중인데 비잔정 먹으면 생리도 줄어드나요?? 배는 살짝 아파요~ 원래 이틀째 까지 아무것도 못하고 아파서 약먹고 그러거든요 어제 저녁 11시10분에 배가 아파서 이지엔 6프르 복용하고 11시간 지나 배가 살짝 아픈데 빼고 생리양이 없는데 괜찮은건가요?? 색이 빨간색이없다가 갈색으로 나옵니다.


답변

Re : 생리양 문의드려요
최진석
최진석[전문의] 퀸즈파크여성병원
하이닥 스코어: 1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최진석입니다.

비잔은 단순히 말하면 강한 황체호르몬 효과와 강한 여성호르몬 억제효과를 통해 배란을 억제하고 자궁내막의 증식을 직접적으로 억제하여 자궁내막증에 대한 치료 효과를 보입니다.
배란억제의 정도는 개인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반응 할 수 있어서 배란이 완전히 억제된 경우에는 월경이 전혀 없어질 수 있지만, 배란이 되었더라도 호르몬 변화의 영향으로 월경량이 많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월경량 감소 이외에 특별한 증상이 없다면 정상적인 치료 효과에 해당하는 것이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