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테기 확인 및 기타 질문 ㅠ

예전이 임신 가능성을 두고 선생님께 상담을 요청한 사람입니다. 임신 확인을 위해 임테기를 구입해서 검사를 진행했는데요

첫번째 검사는 지난주 수요일 날 검사를 진행했고 생리 관계후 2주하고 이틀이 지난 날이었습니다. 생리 예정일 4일 전에 진행했는데 선명한 한줄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안심하고 있던 찰나 여자친구가 생리 예정일에 생리를 하지 않아서 걱정되는 마음에 오늘 다시 검사를 진행했는데 다시 한줄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질문 드립니다.

1. 생리 예정일보다 1주일 가량 생리가 늦어져서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최근 화이자 백신 부작용으로 생리가 늦어지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들었는데 부작용으로 인한 생리 지연 현상일까요??
2. 오늘 사용한 임테기 사진을 첨부합니다. 처음에 가로선이 있다가 5분뒤에 사라졌다고 하는데 비임신이겠죠?? 검사기가 불량이지는 않을까요?? 처음 사진은 가로선이 있는것, 그리고 다음 사진은 가로선이 잠시뒤 사라진 상태의 임테기 입니다.
3. 이런 정황을 바탕으로 만약 임신이 되었다면 지금 현재 임신 몇주차일까요 과거에 첨부했던 여자친구 생리주기 정보를 첨부합니다. 관계는 8월 8일에 맺었습니다. 생리가 끝난 시점은 8월 2일 입니다

항상 정성스런 답변을 해주셔서 다시 질문드려요 성심성의껏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Re : 임테기 확인 및 기타 질문 ㅠ
이신
이신[전문의] 동방서시의원
하이닥 스코어: 8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신입니다.

8월8일에 성관계가 있었고 그 후로 2주 정도 지난시점에서 소변으로 반응검사를 했을때

지속적으로 확실한 음성이 나오고 있습니다.

생리를 지연시키는 다양한 원인중에 현재로서는 임신의 가능성은 없다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임신은 아니기 때문에 지나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