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오른쪽 옆가슴 통증

이틀 전 오른쪽 옆가슴 쪽에 통증이 발생했습니다. 통증은 숨을 크게 쉴 때만 발생하고, 일반적 생활 시에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통증 발현 하루 후, 통증은 지속이 되었지만 세기가 좀 약해졌습니다. 병원에 가서 흉부 엑스레이 및 심전도 검사를 했는데 전부 이상이 없었고 소염진통제와 근이완제, 제산제를 처방받았습니다. 약을 먹은 후 오늘은 옆가슴 통증은 거의 사라진 상태이고 소화가 잘 안되는 느낌과 수분이 많은 변, 등 위쪽(어깨 바로 밑)에 통증이 아주 살짝 있습니다. 질병이 있는데 약 때문에 괜찮아진것인지, 그냥 별것 아닌 증상이었는지 불안합니다. 이같은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하나요?


답변

Re : 오른쪽 옆가슴 통증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로서는 뭔가 특별한 질환의 가능성보다는 근골격계 통증의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약 드시며 조금 지켜보셔도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오른쪽 옆가슴 통증
신광식
신광식[전문의] 서울신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신광식입니다.

우측 흉통은 심장원인이 아닌 근육/연골 염증 관련 질환, 폐질환, 담낭 질환 등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x-ray 및 심전도 상 폐 와 심장 원인이 배제된 상태에서 진통제 처방은 늑연골염증에 대한 치료로 증상이 호전되었다면 지속 치료 이후 경과를 보시면 됩니다. 흔히 있을 수 있는 통증으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