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수면 시 빈맥이 심합니다. (급해요..)

지난주부터 가슴답답함 왼쪽가슴 간헐적 통증이 있어 근처 대학병원에 월요일날 가보니 심전도,엑스,피검사 해보자 하더라구요.


그래서 알겠다하고 화요일날 검사하기로 하고 집으러 가 자는데 10시인가 11시에 잠을잤는데 중간에 갑자기 잠이깨더니 심장이 엄청 빨리 뛰고 울렁거림이 심하고 오한도 오고 삼성헬스로 맥박을 재보니 148이길래 깜짝 놀라 119 부르고 밖에나와 기다리는데 1~2분 사이 맥박이 120대까지 떨어지더니 구급차 오니까 정상범위로 내려오고 응급실에서 심전도 엑스 피검사 해보니

다 정상이라 집왔습니다. 그리고 화요일 대학병원가 다시 검사 후 잠을자는데 그때 기억때문인지 잠자려고 누우면 심장이 두근대고(맥박재보면 75~93사이) 잠이 안오더라구요. 뒤척이면서 1~2시간 자다깨고 반복했는데 이때는 선잠자서 그런가 화요일새벽처럼 심하게 빈맥오는건 없어서 수요일 대학병원가보니 검사상 이상없다고하더군요 그래서 화요일새벽 응급실간거 얘기하니 콩코르정을 한달분주면서 홀터검사를 예약잡아주길래 너무 텀이 길어서 그냥 약 안먹고 집에서 좀 먼 대학 종합병원에 목요일날 가 심전도 초음파 홀터 운동부하 검사를 받았습니다. 그 후 목요일 금요일 둘다 잠안와서 뒤척이다 선잠자고 토요일 좀 피곤해서 9시 30분 쯤 자는데 또 새벽 3시 20분인가 깨서 심장뛰고 살짝 울렁거리고 오한오길래 재보니 148 나오더라구요. 어차피 병원가봐야 그 사이 좋아지고 약도 안주니까 그냥 누워서 좀 기다리니 5분지나니 다시 100이하로 떨어지더라구요. 그래도 다시자는건 무서워서 졸린거 참고 눈감고 누워있다 깜빡 1시간 잠들었다 깨니 또 두근거려 재보니 이번엔 115~125사이 나오고 그 후 또 뒤척이다 1시간 잠들었다 깨서 바로재니 또 110정도...


다음주 목요일 결과 나오는데 종합병원은 제 증상듣더니 검사받으란 얘기만했고 대학병원의사는 콩코르정만 주면서 심전도상 이상없으니 금방 큰일은 안날거처럼 얘기하던데.. 다음주까지 기다려봐도 될까요?


만약 홀터상에도 이상없다면 심리적인원인 일까요?(홀터붙인날 저녁은 자다가 심하게 뒤척여서 홀터기계 떨어질까+ 또자다가 부정맥올까 겁나 잠못자고 자꾸 뒤척여서 그런지 140넘게 부정맥 올정도로 깊게는 잠 못잤습니다)


답변

Re : 수면 시 빈맥이 심합니다. (급해요..)
신광식
신광식[전문의] 서울신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신광식입니다.

심방빈맥 가능성이 높은 분으로 기저 질환(폐암 수술)이 있어 호발할 수 있으며 홀터 검사에서 특별히 유발되지 않아 검사 기간동안 증상이 없었다면 정상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치료는 콩코르 등의 항부정맥약제로 쓰는 약제 이며 증상의 호전이 없다면 다른 항부정맥 약제를 쓸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추후 에코 검사를 통해 심장의 구조적 문제가 없는 지 확인할 것이고 야간에 너무 두렵다면 안정제 투여를 통해 불안감을 줄이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수면 시 빈맥이 심합니다. (급해요..)
hidoceditor@mcircle.biz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제가 반년동안
자다 뒤척일때 빈맥증상 있어요.

지금은 어떠신가요?

카톡아이디 leegl5 괜찮으시면 톡한번 부탁드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