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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몸무게 유지 건강

작년인가 동네 내과 가보니 운동을 안해서 생긴 비알콜성 지방간 생겼는데요...고등학생되고 공부만 하다보니 운동할 시간이 없었는데요...병원에서 진단받고 밥인 탄수화물 줄이고 계단운동하고 운동했는데 고3이된 지금도 여전히 운동하고 밥줄이고 있는데 한번 병원은 가봐야되거든요..?몸무게는 늘어나도 계속 kg은 유지하고 비트/양파즙도 매일 저녁에 먹고있는데 지방간이 없어졌을까요?

답변

Re : 몸무게 유지 건강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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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12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비알콜성 지방간 검사를 다시 받아보셔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탄수화물량을 줄이시고 운동을 통해 체중이 많이 감량된것이면 지방간 수치가 좋아졌을것으로 보입니다.
지속적인 운동과 식습관 개선을 통해 건강을 찾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밀가루음식과 기름이 많은 음식은 지방간을 초래할 수 있기에 다량 섭취를 자제하시는것이 좋겠으며
채소 섭취량을 늘리고 과일 섭취를 꾸쭌히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몸무게 유지 건강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쥬비스 여의도점
하이닥 스코어: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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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1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비알콜성 지방간에 대한 부분입니다
일단 질문자님 일단 검진을 다시 받아보시는건 추천드립니다.
검진에 대한 부분을 받는다고 나빠지거나 하진 않기 때문에 일정기간을 두고 검진받는것은 추천드리는데요
이부분에 있어서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하신다고 하였는데요
저희가 탄수화물이라는 부분도 정제된 탄수화물과 정제되지 않는 탄수화물로 나눌수 있으며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도 같은 탄수화물이지만 영양을 주는게 다릅니다

저는 청소년기 혹은 일반인분들도 3끼식사에 대한 5대영양소를 올바르게 공급하시는것부터
추천드리고 그외 간식이나 수면 등의 생활패턴일 제대로 되었는지를 파악하는게 더먼저라고 생각이 듭니다.
검진은 꼭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