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클라미디아 검사결과 여자는 음성 남자는 양성

남자친구가 관계 2주 후 클라미디아로 의심되는 증상이 있어 검사 결과 클라미디아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소식을 듣고 저도 검사를 받았는데 결과는 단순 질염이며 클라미디아는 음성입니다.
남자친구는 전 여자친구 이후 제가 처음 이었고, 저도 전 남자친구 이후 첫 관계인데, 제가 음성이 뜬 이유는 잠복기 때문인 건가요?
(전남자친구는 사생활이 의심스럽긴해서 제가 그 경로로 옮겼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이 되긴 합니다.)

확실하진 않지만 전남친으로 인해 제가 감염시킨 것 같은데..왜 저는 음성인걸까요.. 클라미디아는 여성에게서 확실한 검사 결과를 보려면 복잡한 다른 검사를 통해서만 알 수 있는건가요?
위음성일 수 있는건가요? 소변검사가 아닌 질검사 였고, 산부인과에서는 위음성일 확률은 낮다고 하는데 무엇이 정확한 팩트인지 모르겠습니다.

정리하자면,
1. 제가 남자친구한테 클라미디아를 옮겼을 것 같은데 (남자 양성) 본인은 음성이 나올 수 있는건가요?
2. 단순 질 검사로는 클라미디아 검사에서 판독이 안될 수 도 있나요?
3. 위음성이나 잠복기여서 음성이 뜰 확률이 있을까요?


답변

Re : 클라미디아 검사결과 여자는 음성 남자는 양성
한지운
한지운[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균의 양이나 개개인의 면역력에 따라 쌍방의 결과가 다르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원칙적으로 동시에 치료해야 하는 균입니다. 누가 누구한테 옮겼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위음성인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그래서 동시에 치료하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