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후피임약 후 피검사

8/22 관계를 맺고 콘돔에 문제가 생겨서 (사정은 아예 안했지만 쿠퍼액이 너무 많이 나와서) 사후피임약을 먹었습니다. 그러고 일주일 뒤 부정출혈이 시작되었고 이틀까지는 생리처럼 양이 많다가 그 이후엔 갑자기 줄어들어서 약 3일간 부정출혈을 했습니다. 내일이면 관계를 맺고, 사후피임약을 먹은지 13일째인데 산부인과에서 피검사가 가능할까요? 전화 해보니 사후피임약을 먹었으면 다음 생리까지 기다렸다가 생리가 안오면 피검사 하라고 하던데 .. 꼭 다음 생리까지 기다려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생리 예정일은 9/7일이며 평균 주기는 31일입니다. 사후피임약을 먹고 난 이후에는 한번도 성관계를 가진 적이 없는데도 2주를 기다려야하나요?


답변

Re : 사후피임약 후 피검사
한용보
한용보[전문의] 강남라이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용보입니다.

[질문내용]
8/22일 관계 후 사후피임약 복용
일주일 뒤 부정출혈이 시작 - 이틀까지는 생리처럼 양이 많다가 그 이후엔 갑자기 줄어들어서 약 3일간 부정출혈.
내일이면 관계를 맺고, 사후피임약을 먹은지 13일째인데 산부인과에서 피검사가 가능할까요?
[답변]
사후피임약을 복용하신 날짜를 배란일 근처로 봤을 때 현재 임신이라면 물론 피검사로 확인은 가능한 날짜입니다.
다만, 병원에서는 부정출혈도 있었고 정황상 임신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되어 다음 생리까지 기다리시라고 안내를
한 것 같습니다. 마음의 안정이 필요해서 꼭 빨리 임신여부를 혈액검사로 확인하고싶다고 하시면 위에서 설명드
린대로 병원에서 검사는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설명드려야해서 설명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리면서 빨리 원하는 결과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